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볼레제, 한 세기가 넘게 이어져온 전통을 기반으로 한 변화

by 소소하게즐겁게 2024. 2. 13.

볼레제, 한 세기가 넘게 이어져온 전통을 기반으로 한 변화

볼레제(Bolletje)는 한 세기가 넘는 오래된 역사를 지닌 네덜란드의 브랜드입니다. 여기서는 브랜드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 변화, 품질과 환경에 대한 책임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 세기가 넘게 이어져온 전통

네덜란드 전역에서 따뜻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름인 볼레제는 한 세기가 넘는 전통을 가진 식품 브랜드입니다. 볼레제의 이야기는 1867년 네덜란드의 고풍스러운 마을 알멜로에서 시작됩니다. 알베르투스 안톤 숄텐은 그의 아내와 함께 알멜로에 작은 빵집을 설립하였습니다. 알베르투스 안톤 숄텐은 아주 유능한 제빵사였고, 그가 만든 제품은 곧 네덜란드 전역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작은 빵집이 오늘날 널리 사랑받는 브랜드가 된 볼레제의 토대입니다. 볼레제라는 이름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1955년에 이르러서였습니다. 제과사인 허먼 숄텐은 비스퀴트볼레(beschuitbolletje)라는 제품을 개발했고, 이 제품은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볼레제는 비스퀴트볼레에서 유래했으며, 이는 네덜란드어로 작은 공이라는 뜻입니다. 이후 네덜란드의 아침 식사와 티타임 전통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정성스럽게 만든 제과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제빵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립자들은 미각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의 풍부한 요리 유산을 반영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년에 걸친 노력의 결실로, 갓 구운 빵의 향과 러스크의 바삭함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지금까지 네덜란드 제빵의 전통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한 입 베어 물 때마다 열정과 진정성, 제빵 예술을 느낄 수 있는 볼레제의 제품은 네덜란드 전역뿐만 아니라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널리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통을 기반으로 한 변화

볼레제의 성공의 중심에는 네덜란드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상징적인 제품군이 있습니다. 유명한 베슈이트(Beschuit)부터 크리스프브레드(Knäckebröd), 온트비츠코크(Ontbijtkoek)에 이르기까지 볼레제의 제품은 전통과 이를 기반으로 한 변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 제품에서는 품질이 좋은 식재료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레시피를 사용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식 아침 식사의 필수품인 베슈이트는 네덜란드의 전통적인 빵 중에 하나로 원래 케이크나 빵 반죽을 두 번 구워서 만듭니다. 베슈이트에는 완벽을 추구하는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두 번 구운 러스크는 황금빛 색조를 띄며 섬세한 바삭함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베슈이트는 보통 버터나 잼, 치즈와 같은 다양한 토핑을 곁들어서 먹습니다. 특히 네덜란드에서는 출산을 축하하는 '무이스헤스'라는 전통이 있는데, 이때 파란색이나 분홍색의 스프링클을 올린 베슈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처럼 베슈이트는 단순한 식품이 아니라, 네덜란드 생활의 중요한 일부분을 차지하며 다양한 일상을 함께 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베슈이트 외에도 다양한 제품에서 새로운 요리에 대한 노력은 빛을 발합니다. 품질에 대한 약속을 지키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맛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르크넥 크래커의 건강에 좋은 맛이나, 네덜란드 전통의 케이크로 향신료의 풍미가 진하고 부드러운 온트비츠코크의 시대를 초월한 매력 등 꾸준히 변화하는 다양한 제품이 일상 속 요리를 더욱 풍족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환경과 사회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책임감

볼레제의 성공은 품질 보증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으로 더욱 공고해졌습니다.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재료 소싱, 생산, 환경적 책임에 대한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최고급 곡물과 재료를 선별하며 각 제품이 브랜드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볼레제 정신의 초석입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제조 방식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우선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 원료를 가능한 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구매합니다. 이를 통해 농작물의 재배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농민들의 생계를 보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기기와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그에 따른 환경오염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제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거나 가능한 한 적은 양의 폐기물만을 생성하도록 노력합니다. 끝으로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제조 방식을 적용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단순히 제품을 제조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며, 환경과 사회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윤리적 책임감을 키우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장인 정신, 상징적인 제품, 품질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실천에 이르기까지 단순한 베이커리 브랜드를 넘어 네덜란드 문화 일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통과 혁신을 결합하여 고향의 정취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베이커리를 제공하는 이 브랜드의 능력은 네덜란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굳건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 때 베슈이트의 소박한 즐거움이나 티타임에 온트비츠코크의 편안한 따뜻함 등 볼레제는 그 순간을 음미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한 갓 구운 빵의 향기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볼레제의 세계로 발을 들여보세요.